▲ 친환경 사회적기업 우시산이 환경부가 주최한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 소셜 네트워크(SNS) 캠페인 ‘고고챌린지( 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사회적기업 우시산(대표 변의현)이 생활 속 탈(脫)플라스틱을 위한 소셜 네트워크(SNS) 캠페인 ‘고고챌린지( Go Go Challenge)’에 동참했다.

14일 우시산에 따르면 환경부가 시작한 고고챌린지는 일회용품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해 ‘하지 말아야 할 일’ 한 가지와 ‘할 수 있는 일’ 한 가지를 약속하고 다음 주자를 지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시산은 ‘Make It Move, Make It Green’이라는 비전을 세워 적극적인 ESG 경영을 하고 있는 SK루브리컨츠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했다.

고고챌린지에 참여한 우시산 임직원은 ‘일회용품 사용은 줄이고, 업사이클 제품은 늘리고’란 문구가 담긴 사진을 SNS에 공유한 뒤, 이를 실천할 것을 다짐했다.

회사에서 활동중인 대학생 서포터즈들은 자진해서 모델로 참여하기도 했다.

우시산 변의현 대표는 “지난해 SK루브리컨츠와 만든 친환경 라이프 박스를 통해 큰 사랑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제품으로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우시산은 챌린지를 함께 할 다음 주자로 멸종위기 해양생물 환경전시를 잇따라 열고 있는 ‘장생포 고래박물관’과 일회용 플라스틱겁 분리배출기를 개발한 소셜벤처 ‘이노버스’를 지명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